타타대우 프리마 후속 13년에 출시
본문 바로가기
화물업계 소식과 동향

타타대우 프리마 후속 13년에 출시

by 모터비클 2022. 1. 20.
728x90
반응형

타타대우가 프리마 후속 모델  구쎈과 막쎈을 출시 했다. 타타대우상용차는 2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한 '더 넥스트 제네레이션'에서 대형트럭 '맥쎈'과 중형트럭 '구쎈'을 공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맥쎈과 구쎈은 타타대우상용차가 지난 2009년 ‘프리마’ 출시 이후 13년만에 출시하는 새로운 중대형 트럭 라인업으로 이날부터 전국 타타대우상용차 대리점에서 계약을 시작했다.

 

맥쎈과 구쎈은  제시된 고객의 불만 및 개선사항 140여가지를 모두 개선시켜 출시, 품질 개선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두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배출가스 규제기준에 따라 '유로6 Step-E'에 준하는 수준으로 출시했다. 그리고 검증된 유럽산 엔진을 탑재해 차급별 동급 최고 수준의 주행성능을 선보인다. 또한 준중형 더 쎈에서 기대이상의 고객 반응을 이끌었던 ZF 8단 자동변속기를 중대형에도 장착했다.

이번 신차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커넥티드 카 서비스 '쎈링크'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차량 시동 및 에어컨 히터, 도어 개폐 등의 원격제어, 운행 현황 및 차량 주요 부품 관리 및 교체 시기 등 차량 진단 기능 등을 통해 운행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실내 인테리어에서도 트럭커를 위한 진화를 엿볼 수 있다. 인체공학적인 배치와 풀 디지털 클러스터, 스마트키 시스템, 그리고 상용차 전용 네비게이션을 장착해 편리한 운행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시스템도 장착했다.

대형트럭 맥쎈의 25t 카고 모델 출시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1억9200만원대, 중형트럭 구쎈의 주력모델 4.5t 극초장축플러스 카고 출시 가격은 9100만원 대다.

 

https://youtu.be/T8DkQ8L_TpI

 

728x90
반응형

댓글